김동욱 씨는 흔들림 없는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지금부터 배우 김동욱 씨의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가족관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욱 프로필
- 나이 : 만 40세 1983년생
- 고향 : 서울
- 키 : 175cm
- 혈액형 : B형
- 가족관계 : 부모님, 여동생
- 학력 : 서울동자초등학교, 자양중학교, 자양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종교 : 천주교
- 병역 :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 소속사 : 키이스트
- MBTI : ISFP
- 데뷔 : 2004년 영화 '순흔'
김동욱 씨는 고등학교 3학년쯤 입시준비를 하면서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가 연기자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꼈고, 이에 대한 동경으로 배우라는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4개월 동안 연기 입시를 준비하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합격하였습니다.
김동욱 씨는 신인배우들의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퀴어영화인 '순흔'을 통해 데뷔하였는데요. 이외에도 '후회하지 않아'라는 영화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또한, 2004년 영화 '발레교습소'에서 강기태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Rainbow me, 얼굴값, 강릉에서, 사과, 머리 위의 숯불 등의 여러 단편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 내공을 다져가기 시작하며 단편영화계에서 손꼽히는 기대주이기도 했습니다.
김동욱 씨는 노래를 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OST 발매 경력도 있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을 했습니다. 복면가왕에서도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영화 신과 함께에서도 기타를 치며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를 개사해서 도경수 씨와 같이 부르는 장면도 나옵니다.
김동욱 씨는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극 중 최한결(공유)의 친구이며 커피프린스 직원인 '진하림' 역할을 연기하며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진하림이라는 캐릭터만의 특유의 귀여움과 코믹함 그리고 능글능글한 성격을 소화해 내며 연기력으로 많은 찬사와 호평을 받았는데 조연임에도 개성적인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어필함으로써 압도적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마니아층이 형성되기도 하였습니다.
김동욱 씨는 2009년에 영화 '국가대표'에 출연하였습니다. 극 중 스키점프 선수 최흥철 역을 맡아 캐릭터의 코믹한 면모를 잘 살려내었는데 이 영화가 관객수 839만 명을 돌파하며 그의 커리어의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커피프린스 1호점'과 '국가대표'를 더불어 배우로서 큰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고 이 영화 이후로 디렉터스 컷 어워즈,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기도 하였습니다.
김동욱 씨는 2017년 12월에 개봉한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에 출연하여 김자홍의 동생 '김수홍'을 연기해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특히 현몽신에서는 웬만한 관객 모두가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영화가 결국 1441만 명의 관객수를 돌파하며 그를 천만관객 배우로 거듭나게 해주었습니다.
김동욱 씨는 '신과함께-죄와 벌' 영화로 그해 열린 시상식에서 춘사영화제와 황금촬영상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우리나라 3대 영화상 중 청룡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 남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김동욱 씨는 같은 해 MBC 월화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출연하였는데 드라마 최초로 유부남 아저씨 역할을 맡아 체중을 9kg 증량했습니다. 그는 근로감독관 '조진갑'역을 맡아 코믹, 감성연기를 제대로 보여주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보여주며 김동욱 배우의 흥행성과 연기력을 입증하였으며 데뷔 16년 만에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대상 외에도 4개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김동욱 씨는 쿠팡플레이에서 독점스트리밍하는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1 8회에 게스트로 출연하였는데 여러 호스트들과의 호흡을 맞추며 숨겨진 재능과 끼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여장을 하고 몸을 사라지 않은 그의 열연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김동욱 씨는 운동을 좋아해서 스킨스쿠버와 인스트럭터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주로 같은 동호회에 소속되어 있는 알렉스, 신하균 씨와 같이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동욱 씨는 2023년 5월에 첫 방영되는 KBS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 출연하는데요. 극 중에서 냉철하고 직선적인 성격의 방송국 기자 출신 앵커 '윤해준' 역을 연기합니다.
김동욱 씨의 소속사는 키이스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김서형, 강한나, 문가영, 고아성, 김새벽, 권지우, 김시은, 김재철, 이동휘, 보라(씨스타), 미람, 박하선, 배정남, 우도한, 박수진, 이태빈, 유해진, 윤종훈, 한선화, 장서원, 허원서, 조보아, 정은채, 정성일, 지현준, 정지환, 지혜원, 채정안, 한성민, 김진곤, 현우석, 허형규, 백성철, 황인엽, 문주연, 김리예, 박세진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