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원 씨는 믿고 보는 배우로 오랫동안 많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지금부터 김래원 씨의 프로필 나이, 키, 가족관계,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래원 프로필
- 생년월일 : 1981년 3월 19일 42세
- 고향 : 강원도
- 키 : 183cm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부모님, 여동생
- 학력 : 노암초등학교. 경포중학교 전학, 광신중학, 남강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 종교 : 천주교 (세례명 : 요셉)
- 병역 :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 소속사 : 고래컴퍼니
- 데뷔 : 1996년 MBC 드라마 '나'
김래원 씨는 낚시광인데 민물과 바다를 가리지 않을 정도라고 합니다. 갯바위 배낚시는 물론 국내에 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플라이 낚시를 하며, 열흘 동안 낚시만 하고 온 적도 많다고 합니다.
그는 도시어부에 출연하여 한나절에 수십 마리를 낚아 황금배지를 타는 뛰어난 실력을 보 여주기도 했습니다.
김래원 씨는 어려서부터 큰 키로 고향인 강릉에서 농구선수로 활약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3학년 때 신장이 180cm가 넘고 뛰어난 농구 실력 때문에 서울로 전학을 오라는 권유를 계속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14살 때 서울로 올라와 농구를 시작하였는데 1995년 부상에 시달리고 있을 때 CF감독인 아버지 친구의 소개로 학생복 CF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진출하려는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래원 씨는 청소년 드라마 오디션에 지원하여 무려 2000:1의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아역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김래원 씨는 1996년 MBC 청소년 드라마 '나'에 출연하며 처음 얼굴을 알렸고 레전드 시트콤인 '순풍 산부인과'에 중간 투입되어 중반부까지 송혜교 씨의 남자 친구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2008년 SBS 드라마 '식객'에서 대령숙수의 후손 이성찬 역할을 연기했는데 구성이나 배역등이 원작과 100% 동일하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모든 계층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요리 드라마로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최고 시청률 25.5%로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6월에는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에서 여주인공의 멘토이자 연인이 되는 신경외과 의사 홍지홍 역을 맡아 열연했고, 닥터스가 전국 최고 시청률 21% & 수도권 최고 시청률 23%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김래원 씨는 워낙 조용한 성격이다 보니 여배우들이 자신을 재미가 없는 사람으로 느낀 것 같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밝히기를 '하버드' 드라마를 찍을 때 상대 역이 당대 최고의 미녀로 꼽히던 김태희 씨였는데 특유의 조용한 성격 탓에 거의 친해지질 못했었다고 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