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려운 씨의 본명과 고향, 나이, 키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려운 씨는 대학에 입학하면서 고향인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서울로 올라왔는데요. 지금의 소속사인 럭키컴퍼니 매니지먼트팀에서 려운 씨의 SNS를 보고 캐스팅을 했다고 합니다.
려윤 프로필
- 본명 : 고윤환
- 나이 : 만 25세 1998년생
- 고향 : 전라북도 전주시
- 키 : 181cm
- 혈액형 : A형
- 학력 : 전주용흥초등학교, 전주해성중학교, 전일고등학교,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기전공
- 가족관계 : 부모님, 반려묘 연어
- 종교 : 무종교
- 소속사 : 럭키컴퍼니
- 데뷔 : 2017년 SBS 드라마 '사랑의 온도'
려운 씨의 본명인 고윤환은 소속사로부터 이름을 바꿔보는 게 어떠냐고 제안받아서 어머니께서 작명소에서 이름을 몇 개 받아오셨고 상의 끝에 지금의 예명인 려운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려운 씨가 키우는 반려모 연어라는 이름은 고양이한테 물고기 이름을 지어주면 건강하고 오래 산다는 얘기를 듣고 지어줬다고 합니다.
려운 출연 드라마
- 2017년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 이경수 역
- 2017년 SBS 《사랑의 온도》 - 아르누보 막내 요리사 역
- 2018년 유튜브 《썰스데이 2》 (웹 드라마)
- 2018년 유튜브 《썰스데이 3》 (웹 드라마)
- 2018년 네이버TV 《두텁이의 어렵지 않은 학교 생활》 (웹 드라마) - 김학준 역
- 2018년 유튜브 《썰스데이 4》 (웹 드라마)
- 2018년 네이버TV 《삼분 로망스》 (웹 드라마)
- 2019년 KBS 2TV 《닥터 프리즈너》 - 한빛 역
- 2019년 네이버TV 《인서울 - 내가 독립하는 유일한 방법》 (웹 드라마) - 윤성현 역
- 2020년 MBC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 남순우 역
- 2020년 TvN D 《소녀의 세계》 (웹 드라마) - 유진혁 역
- 2020년 네이버TV 《인서울 2》 (웹 드라마) - 윤성현 역
- 2020년 JTBC 《18 어게인》 - 홍시우 역
- 2020년 KBS 2TV 《오! 삼광빌라!》 - 이라훈 역
- 2021년 티빙 《어른 연습생》 (웹 드라마) - 김남호 역
- 2022년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 정우주 역
- 2023년 SBS 《꽃선비 열애사》 - 강산 역
수상 경력
2022년 SBS 연기대상 남자부문 신인연기상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광고
- 2018년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S9
- 2018년 SK텔레콤
- 2018년 오리온 마켓오 오! 그래놀라 씨리얼
- 2019년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에그 불고기 버거
- 2020년 AXA손해보험
- 2020년 한세실업 TBJ
려운 씨는 배우를 시작할 때 연기를 꾸준히 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하다 보면 어느새 뒤돌아봤을 때 '잘 걸어왔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올거라고... 또 미래에는 배우로서도, 인간 려운으로도 지금보다는 좀 더 성장해 있을거라고. 한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려운 씨는 작품을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환경에서 배움의 즐거움이 크고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모습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작품으로 인사드리고 싶다. 또한 다양한 작품, 다른 역할들을 잘 소화해 내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려운 씨는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타이타닉과 이프 온리, 노트북, 베스트 오퍼를 꼽았으며 그래서인지 순수한 로맨스 영화의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아보고 싶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려운 씨의 중학교 때까지의 꿈은 군인이었는데 고등학교 1학년 때 친구가 배우가 되겠다고 학원에 다니는 모습이 부러워서 같이 다녔는데 그때 흥미를 느꼈고 그 후로 쭉 배우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농구가 취미인데 18어게인 촬영이 계기가 되었으며 먹는 것을 좋아해서 먹는 만큼 살이 찌는 체질이라 다이어트를 계속한다고 합니다.
려운 씨는 쉬는 날 보통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데 영화도 보고 뒹굴뒹굴하기도 하고, 그러다 친구들 연락 오면 나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평소 편한 옷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는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많이 보고 많이 경험하고 싶다고 합니다. 아직 세상에는 본인이 경험해야 할 일들이 훨씬 많기 때문에 하나씩 보고 듣고 느끼고 하다 보면 앞으로 표현해 나갈 다양한 캐릭터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그래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안주하지 않겠다고도 다짐의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려운 씨의 소속사는 앞에서도 언급했던 럭키컴퍼니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유이, 주보영, 장희진, 배윤경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