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환 씨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지금부터 우도환 씨의 프로필 나이, 키, 드라마, 가족관계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도환 프로필
- 나이 : 만 31세 1992년생
- 고향 : 경기도
- 키 : 180cm
- 혈액형 : B형
- 가족관계 :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요시
- 학력 : 평촌중학교, 평촌정보산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 휴학
- 종교 : 개신교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키이스트
- 데뷔 :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 MBTI : ESFJ
- 별명 : 도팔이
우도환 씨는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석동철 역으로 첫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대중적으로 확실히 눈도장을 찍게 되고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출연한 KBS 드라마 '매드독'에서도 유지태 씨의 포스에 밀리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을 만큼 연기력을 인정받는 등 스릴러 부문에서 기대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2019년 7월에는 안성기, 박서준 씨와 호흡을 맞춘 영화 '사자'가 개봉했는데 영화 첫 주연작이었습니다. 악마 숭배, 뱀을 숭상하는 프리메이슨스러운 악역을 연기하며 고혹적이고 섹시한 이미지를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우도환 씨는 2020년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이민호, 김고은 씨와 호흡을 맞추고 극과 극의 성격을 가진 조영과 조은섭, 1인 2역을 소화하며 다시 수준급의 연기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우도환 씨 별명은 '도팔이'인데 어린 시절 아버지께서 팔딱팔딱 뛰는 모습을 보고 지어주셨다고 하며 현재는 팬들이 애칭으로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우도환'이라는 이름은 아버지가 지어주셨는데 노 도, 빛날 환으로 빛이 나는 쪽으로 노를 저어서 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우도환 씨는 평소 계란을 무척 좋아해서 매 끼니마다 계란 프라이를 서너 개씩은 먹고 위대한 유혹자 메이킹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도환 씨는 롤모델로 배우 장혁 씨를 자주 언급했는데요. 그 이유는 본인이 배우를 결심한 계기가 장혁이 출연 한 드라마 '추노'를 보고 나서였다고 합니다. 2019년 JTBC '나의 나라'에서 장혁 씨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우도환 씨의 소속사는 키이스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문가영, 김새벽, 김서형, 강한나, 김의성, 김동욱, 고아성, 김재철, 김시은, 배정남, 이태빈, 이동휘, 미람, 유해진, 박하선, 박수진, 윤종훈, 보라(씨스타), 한선화, 정지환, 장서원, 채정안, 허원서, 지혜원, 조보아, 정성일, 정은채, 한성민, 허형규, 현우석, 김리예, 황세온, 김진곤, 백성철, 문주연, 박세진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