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브레인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상윤 씨의 나이, 프로필, 학력, 키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윤 씨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라는 학벌로 먼저 주목받았으며 서울대 학벌에 출중한 외모, 소위 엄친아 탤런트라 불린다.
이상윤 프로필
- 나이 : 1981년생 43세
- 고향 : 서울
- 키 : 186cm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 부모님
- 학력 : 여의도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물리학
- 종교 : 개신교
- 병역 : 공익근무요원 소집해제
- 소속사 : 제이와이드컴퍼니
- 데뷔 : 2007년 영화《색즉시공 시즌 2》
이상윤 씨는 어릴 땐 배우라는 세계에 관심이 전혀 없었고, 그야말로 얌전한 범생이 타입이었다고 한다. 시력도 아주 나빠서 두꺼운 안경을 쓰고 다녔는데 서울 여의도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던 당시 에이전트에게 캐스팅 되면서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이상윤 씨는 2012년 9월부터 2013년 3월까지 방영된 KBS 2TV 주말 드라마 내 딸 서영이의 남자 주인공인 강우재 역으로 발탁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고, 이 드라마가 히트를 치면서 인지도가 크게 올랐다.
이후 2014년, 일본 인기 만화/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라이어 게임의 남자주인공 하우진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초기 캐스팅 기사가 났을 때에는 원작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응이 다수였으나 첫 화가 방영되고 난 뒤 그전까지와 다른 이미지로 호평받았다.
왜 이제야 이런 역을 맡았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배우 본인이 머리가 좋은 지라 첫 대본 리딩 당시 수정할 부분이 있었던 게임 내용에 대해 유일하게 지적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이상윤 씨는 2015년에 tvN 두번째 스무 살에서 차현석 역으로 캐스팅되어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청률 또한 케이블 드라마를 감안하면 좋게 나왔기 때문에 작품을 고르는 눈 또한 좋은 편으로 보인다.
이상윤 씨는 얼굴이 묘하게 강아지상인데 그래서인지 두번째 스무 살에서는 멍뭉이 교수로 불렸다. 드라마 원 더 우먼에서는 잠시 앞머리를 내렸는데 이때 모습이 굉장히 어려 보인 데다가 순한 느낌이 더 부각되어서 강아지 같다며 반응이 좋았다.
리우 올림픽과 도쿄 올림픽 이후부터는 유도선수 안창림과 닮았다는 여론이 늘었는데, 본인도 이기우가 말해줘서 찾아보았는데 자신의 모습이 보였다며 닮은꼴임을 인정했다. 물론 나이로 따지면 안창림이 이상윤을 닮은 것이다.
집사부일체에서의 모습을 보면 은근 투머치토커 기질이 있다. 이승훈편에서 이승훈이 이상윤과 한 방을 쓸 것으로 확정되자, 오늘 잠은 다 잤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 또한 고통에 둔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부님과의 동침자를 뽑는 미션에서 거의 대부분 이겼다. 몹시 신 레몬을 아무런 동요 없이 먹는다거나 몹시 차가운 물을 덮어쓰고도 아무런 미동도 없었다.
이상윤 씨는 야구선수 포수 강민호도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심지어 미우나 고우나 출연했을 때도 강민호가 드라마에 출연한 것이 아니냐는 오해까지 받았을 정도였다.
이상윤 씨의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김소연, 배종옥, 김태우, 김민, 김윤혜, 김주영, 도상우, 서수희, 박정화(EXID), 박세진, 이청하, 신재하, 오민석, 유수빈, 이보영, 이미도, 이세희, 이영은, 이원석, 허정은, 추영우, 정라엘, 최다니엘, 정수빈, 정이서, 천호진, 조달환, 최예빈이 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