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이지아 씨의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인스타그램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지아 씨는 겉으로 보이는 가냘픈 외모에 비해 먹성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예능에서 복스럽게 먹는 모습을 많이 보여 주었는데 그냥 먹는 것이 아니라 굉장히 잘 먹는 모습을 보여 주어 다른 출연진들도 굉장히 놀랐다고 합니다.
이지아 프로필
- 본명 : 김지아
- 나이 : 1978년 만 45세
- 고향 : 서울
- 키 : 168cm
- 몸무게 : 48kg
- 혈액형 : A형
- 가족관계 : 할아버지, 부모님, 언니 2명, 남동생
- 학력 : 서울중대초등학교, 가원중학교, 아트 센터 디자인 대학교 그래픽디자인 중퇴
-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
- 별명 : 짱지아, 쟈, 퀸수련, 이쟈, 이장님
이지아 씨는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 새오/수지니 역으로 데뷔했다. 큰 배역임에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때의 모습이 칼리의 콘셉트가 되었다.
이지아 씨는 바로 다음 해인 2008년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는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단원이자 시청 공무원인 두루미 역을 맡았다.
2010년에는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 요원 한재희 역을 연기했는데 시청률은 아이리스 때보다 저조했지만 필모로서는 나쁘지 않았다.
이지아 씨는 2011년 MBC 드라마 나도 꽃의 여주인공 순경 차봉선 역을 맡았는데 타 방송사의 드라마인 뿌리깊은 나무의 임팩트가 워낙 독보적이라서 예상보다 그렇게 화제를 모으진 못했다. 배우들의 연기나 드라마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으나 영광의 재인과 뿌리깊은 나무와의 경쟁에서 시청률 참패를 당하면서 조기 종영되었다.
이지아 씨는 2013년 SBS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전직 쇼호스트이자 귀엽고 똑 부러진 매력도 있는 여자 '오은수' 역을 맡았다. 이 드라마에서 최초로 타이틀 롤을 맡았다.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김수현 작가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
2018년에는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주인공 박동훈의 부인이자 악역인 도준영과 불륜 중인 변호사 강윤희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동년 여름, KBS 드라마 오늘의 탐정에서 미스테리한 여인 생령 선우혜 역을 맡아 소름 끼치는 연기를 보여 줬다.
또한 오늘의 탐정 영상들의 댓글들을 보면, 펜트하우스 시리즈를 통해 대거 유입된 이지아 팬들이 상당히 많이 찾아온 것을 알 수 있으며, 특유의 서늘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와 찰떡 스타일링 덕분에 고독방 등의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요청되는 시절의 사진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지아 씨는 KBS 오늘의 탐정 이후 2년 만에 2020년 김순옥 작가의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심수련 역으로 복귀하면서 드라마의 대박과 함께 우아한 외모와 특유의 분위기뿐만 아니라 연기에 대한 호평까지 줄줄이 나왔다.
온앤오프에 나와서 본인이 직접 "이렇게 좋은 반응은 처음"이라고 말할 정도이다. 이러한 호평은 2020 SBS 연기대상에서 12년 만에 중장편 드라마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펜트하우스 시리즈 출연과 함께 대표적인 신비주의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인식되던 이지아 씨는 런닝맨, 온앤오프, 맛남의 광장 등 예능에 적극 출연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사실 이렇게 예능 출연에 결심하기 전까지 소속사와 이지아 모두 고민이 많았다고 하였지만, 이 결심은 더 많은 유입들이 생기는 등 매우 좋게 작용되었다. 그리고 몇 년 전 한 인터뷰 내용에 기반하면 먹방 쪽 예능 의사를 이미 밝힌 바 있어, 맛남의 광장 출연은 더욱 잘 된 셈. 또한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예능 실력에 어떻게 신비주의로 살았나 싶을 따름이다.
이지아 씨는 2021년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2에 6회 후반부터 출연하였다. 나애교인 척하는 심수련으로 출연하였다. 특히 11화에서는 나애교, 심수련, 나애교인 척하는 심수련(심애교), 심수련인 척하는 나애교(나수련)를 연기하면서 극 중에서는1인 2역이지만 사실상 1인 4역 역할을 하면서 연기력에 호평을 받았다.
또한 초반에는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5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유력 대상 후보로도 거론됐다.
이지아 씨는 2021년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는 방영 내내 캐릭터 붕괴 논란 및 시청률 욕심에 희생당했다는 여론 등도 있었지만 캐릭터의 흑화와 액션 연기, 모성애를 자극하는 장면 등으로 연기력을 폭발시켰다.
이지아 씨는 펜트하우스 시리즈를 통해 연기력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여러 광고와 예능에도 출연하면서 큰 수혜를 얻은 배우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다. 종영 이후 여러 작품들을 검토하다가 2023년 상반기 tvN 새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에서 홍태라 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
이지아 씨는 십 대 시절부터 미국에서 오랫동안 거주했었기에 2016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나 미국 유학 경험이 있는 캐릭터인 심수련을 연기한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원어민 수준의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어 실력 또한 유창한 편이다.
이지아 씨는 같은 BH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한지민, 한효주, 추자현과 친해 사석에서 자주 모임을 갖거나 서로의 촬영 현장에 커피차나 밥차 등의 서포트를 보내고 첫 방송 때마다 본방사수 인증을 하는 등 사이가 좋다.
이지아 씨의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로 소속 연예인으로는 고수, 길은성, 션리차드, 박성훈, 박보영, 김고은, 박지후,
박유림, 박해수, 박진영(GOT7), 정채연, 정우, 조복래, 이병헌, 우효광, 이진욱, 이희준, 안소희, 유지태, 홍화연, 주종혁, 한효주, 한가인, 카라타 에리카, 추자현, 한지민이 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