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동윤 씨의 프로필, 데뷔, 나이, 학력, 드라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는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했는데요. 같은 해 '볼빨간사춘기'의 '우주를 줄게' 뮤직비디오에 청량 훈남으로 등장하면서 점차 이름을 알렸습니다.
▶ 장동윤 프로필
- 생년월일 : 1992년 7월 12일 만 30세
- 고향 : 대구
- 키 : 177cm
- 혈액형 : B형
- 가족관계 : 부모님, 형
- 종교 : 개신교(모태신앙)
- MBTI : ENFP
- 학력 : 대구경동초등학교, 동도중학교, 경신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부
- 병역 : 육군 제51보병사단 병장 제대
- 소속사 : 동이컴퍼니
- 데뷔 :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
- 별명 : 미남윤이, 효자, 댕댕이, 순둥이, 순두부남
장동윤 씨는 연예계 데뷔가 다른 배우들에 비해 특이한데요. 데뷔 이전인 2015년에 대학 동기들과 함께 편의점 흉기 강도를 검거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 표창을 받았습니다. 당시에 장동윤 씨의 인터뷰 모습에 꽃미남이라는 칭찬과 관심으로 각종 온라인 게시판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습니다.
장동윤 씨는 2017년에 KBS 드라마 '학교 2017'에 송대휘 역으로 처음 지상파에 출연하게 되었고 드라마 스페셜 우리가 계절이라면에도 출연했습니다.
2018년에는 tvN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신민호 역으로 출연했으며, 미스터 션샤인에도 16회부터 합류했습니다. 같은 해에 독립영화 뷰티풀 데이즈의 조선족 대학생 젠첸역으로 스크린 진출을 시작했으며 찰진 연변 사투리와 함께 캐릭터의 아픔을 잘 표현해냄으로써 첫 영화를 통해 제24회 춘사영화제와 제56회 대종상 영화제에 신인상 후보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장동윤 씨는 2019년 KBS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전녹두 역할로 주연을 맡았는데요. 여장을 해야 하는 역할이라 부담이 있었다고 밝혔는데 의외로 굉장히 잘 어울려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원래는 보통 체중에 볼살도 약간 통통한 편이었는데 이 작품을 준비하면서 운동을 한 결과 체중은 같으나 지방이 빠지고 근육량이 늘었고 굉장히 샤프한 얼굴형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장동윤 씨는 2020년 두 번째 스크린작으로 저예산 독립영화 런 보이 런의 단거리 육상선수 고등학생 도원역에 출연하였으면 같은 해 하반기에는 OCN 드라마 써치에서 군견병 용동진 병장 역할을 맡아 첫 장르물에 도전하면서 성공적인 이미지 변신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장동윤 씨는 평소 시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나중에 본인만의 시집을 내고 싶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제7회 현대시문학 청소년문학상 시부문 금상, 제18회 청소년소월문학상 시부문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장동윤 씨의 형은 서울대학교 출신의 엘리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 팬미팅에서 본인은 반에서 2등이었는데 형은 대구 전체에서 2등이었다며 형 자랑을 하기도 했습니다.
데이비드 O. 러셀 감독 사단의 영화를 좋아하고 최애 작품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과 아메리칸 허슬이라고 합니다. 학창 시절에 영화감독이나 작가, 언론인이 되고 싶어서 대입 수시모집에 국어국문학과와 언론정보학과를 지원했다고 합니다.
장동윤 씨는 한양대학교에 정시로 입학했는데 배우 활동을 위해 휴학을 했다가 2019년 1학기에 졸업을 위해 복학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장동윤 씨는 운동을 즐기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수영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고, 라이프가드 자격증까지 취득했다고 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