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예진 씨는 특유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보는 사람도 기분 좋게 하는 예쁜 미소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예진 씨의 프로필, 인스타그램, 나이, 키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예진 씨는 2012년에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를 통해 배우로 데뷔를 하였으며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약 1년 반 동안 대한항공에서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했다.
표예진 프로필
- 나이 : 1992년 만 32세
- 고향 : 경상남도
- 키 : 164cm
- 혈액형 : B형
- 가족관계 :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반려견 꼼
- 학력 : 사파중학교 > 창원토월고등학교 >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
- 소속사 : 시크릿이엔티
- 데뷔 : 2012년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
- MBTI : INFJ
표예진 씨는 201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활동했으며 최승윤과 함께 웹드라마 '두여자(Deux_Yeoza)에 출연하였는데 그녀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표예진 씨는 웹드라마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6년 들어 지상파에 얼굴을 드러냈다.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여자친구가 있는 주만에게 끊임없이 대시하는 당돌한 회사 후배인 장예진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표예신 씨는 자신의 롤 모델로 배우 임수정을 꼽았으며 닮은꼴 배우가 제법 많은 편인데 언급되는 연예인으로는 조보아, 이초희, 김규선, 배수지 등과 닮았다는 반응이 많은 편이다.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 보여준 애교 삼행시가 화제가 되었다.
2018년 9월 3일 배우 현우와 3개월째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으나, 2019년 11월 27일 언론을 통해 결별 소식이 알려졌다.
표예진 씨는 2020년 1월 22일 본격연예 한밤에서 밝히길, 19살에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 되었으나 연기가 하고 싶어 부모님께 진심의 편지를 썼다고 하며 1년 반 정도 다니고 퇴사했다고 한다.
표예진 씨가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눈이라고 한다. 반대로 콤플렉스는 입이라고 한다.
나 혼자 산다에서 밝히길 집에 있을 때면 조건반사적으로 청소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친구들 사이에서는 표또청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다.
인피니트 멤버들과 친분이 있는데, 이성열과는 개인적으로 친구고, 이호원과는 창원토월고등학교에 함께 입학했었다.
모범택시에서 맡았던 배역인 해커 안고은과는 달리, 본인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한다.
표예진 씨는 경남 창원 출신이라 공식 석상이나 연기를 할 때는 표준어를 사용하고 친구나 동생을 만나면 경상도 사투리가 바로 나온다.
표예진 씨는 2023년 2월 tvN 드라마 청춘월담에서 주연인 가람 역과 SBS 드라마 모범택시의 후속작인 모범택시 2에서 주연인 안고은 역을 맡으면서 동 시기에2개의 주연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다.
다행히 겹치기 출연에 해당하지 않는다. 청춘월담은 월화드라마고, 모범택시 2는 금토드라마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청춘월담이 모범택시 2보다 1주일 먼저 방영하고 1주일 늦게 종영한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이야기◀
댓글